본문 바로가기
뭉커의 의견

취미 - 내가 취미로 '킥복싱'을 하는 이유

by 뭉커 2022. 9.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 해커, 뭉커입니다!
오늘은 제가 지금도
매일 하고 있는
운동 하나를 소개시켜주려고 합니다.

바로 킥복싱 입니다.
킥복싱이란,
주먹,발,무릎 등을 사용하여
상대를 공격하는 변형 권투를 말합니다.

세상에는 할 수 있는 운동이 많은데
저는 왜 킥복싱을 선택했을까요?



내가 '킥복싱'을 선택한 이유



1. 손과 발을 모두 이용하는 대중적인 무술

킥복싱은 손과 발을 모두 이용하여
전신 운동에 매우 좋은 무술입니다.
물론 손과 발을 모두 이용하는 무술은 많습니다.
무에타이,카포에라,
심지어 요즘은 태권도도 주먹을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무에타이,카포에라는
현재 대한민국에는 크게 대중적인 무술은 아니며
태권도는 아이들이 많이 하는 무술로 성인을 위한 반이
많이 자리잡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에 비에 킥복싱은 아이들부터 시작해서
성인들도 원하는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는 매우 대중적인 무술이죠.





2. 즐거운 다이어트

킥복싱은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되면서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과거에도 다이어트 때문에
헬스장도 다녀보고 수영이나 조깅 등
여러가지 운동을 해봤지만 일주일 채 가지 못했습니다.
매일 같은 패턴으로 운동을 하니까 금방 질리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킥복싱은 새로운 동작을 배우거나 복습하면서
실력이 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운동하게 되어
매일매일을 기대하면서 간답니다.




3. 스트레스 해소에 직격

미트와 샌트백을 때릴 때 타격감에 스트레스가 확 날라갑니다.
저는 보통 대학 수업이 끝나고 킥복싱을 하러 가는데
현재 3학년 (사망년) 이다 보니 취업 걱정, 성적 걱정, 자격증 걱정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ㅠㅠ
이 때 킥복싱장에 가서 샌드백 한번 쎄게 팍! 치고 오면 스트레스가 날라간답니다




4. 나만의 단증 취득의 기회

킥복싱을 오래 꾸준히 하면 단증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인생에서 어떤 운동을 오래동안 했던 흔적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단증을 취득하는 것이였죠.
꾸준히 킥복싱을 다녀 1단을 취득하게 되면 너무 뿌듯하지 않을까요?




5. 자기 방어의 수단

막연한 다이어트 운동보다 킥복싱은
자기 자신을 방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기만의 특색있는 무술을 배워
실제로 위험한 상황이 닥쳤을 때 킥복싱이 큰 도움이 되줄겁니다.






마무리


킥복싱을 배우는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중에
어떤 다이어트 운동을 할지 고민 중이시거나
무술에 대해 고민 중이시라면
저는 킥복싱 강력 추천합니다!!

 

 

 

 

* 추가 리뷰 정보

 

킥복싱 하다가 손목 안다치게 조심해서 운동하세요!

전 하다가 여러번 다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