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뭉커의 리뷰

리뷰 - 갤럭시와 아이폰의 장단점 (주관적)

by 뭉커 2022. 9.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 해커, 뭉커입니다!

오늘은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생각을

한번 써보려고 해요~

 

갤럭시 Z플립 4

 

아이폰 13

혹시 여러분들은

어떤 종류의 스마트폰

사용중이신가요?

 

현재 대한민국에 끝가지 살아남은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애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저도 여러 회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해봤지만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사용했던 것 같아요.

 

 

그럼 한번

삼성과 애플 스마트폰의

장단점을 알아 보러

가보실까요?

언제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1. 삼성 - 갤럭시

 

 

제가 써봤던

갤럭시 시리즈 중에선

갤럭시 A7, 갤럭시 줌2

갤럭시 노트 5, 갤럭시 S1O+

정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갤럭시 Z플립3를 사용중입니다!

 

 한번 장단점을 나열해볼까요?

 

갤럭시 Z플립 3

장점

 

1. 삼성페이

 

'삼성페이' 기능 하나만 보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산다 하는 사람이

줄을 설 정도로 손에 꼽는 기능 중 하나죠

 

2. 지문 인식

 

저는 개인적으로 안면 인식보다

지문 인식이 훨씬 편한 것 같습니다

심지어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마스크를 쓰고 있으니

더욱 지문 인식이 편한 것 같더라구요!

 

3. A/S

 

삼성은 기본적으로 

A/S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습니다!

 

4. 호환성

 

삼성은 애플보다

다른기기와 연동할 때의

호환성이 좋아

편리한 감이 있습니다!

 

5. Always on Display (AOD)

 

AOD란

스마트폰 화면을 꺼도

시계나 알람들을 화면에 작게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보통 시계확인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은근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많이 나는 기능이죠.

 

 

 

단점

 

1. 배터리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갤럭시는 아이폰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 거 같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Z플립3는

배터리가 순삭난답니다..

 

2. 광고

 

갤럭시는

아이폰보다 체감상

광고 알람이 좀 많이 날라오는 것 같아요

언제까지나 제 주관적인 입장이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3. 번인 현상

 

'번인 현상'은

간단히 말하자면

화면에 잔상이 남는 것입니다.

갤럭시는 오래 사용하면 이러한 현상이

자주 일어나더군요.

 

4. 질림(?)

 

이상하게 저는

삼성폰이 상대적으로

금방 질립니다..

이유는 모르겠어요..

 

 

 

2. 애플 - 아이폰

 

 

제가 써본

아이폰 시리즈는

아이폰 6, 아이폰6S

아이폰 8 , 아이폰 XR

아이폰 11

정도가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아이폰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1

 

장점

 

1. 디자인

 

아이폰하면 역시 디자인이죠?

저도 디자인은 아이폰이 더 이쁜거 같아요.

요즘 나오는 삼성폰들도

디자인이 되게 잘 나오긴 하지만

특유의 아이폰 감성은  아직 못따라오겠더군요..

M자 탈모 조차 이뻐보이는

마성의 매력..

 

 

2. 카메라

 

개인적으로 아이폰이

갤럭시보다 카메라 화질이 막 좋고

이런건 모르겠는데

이것도 약간 아이폰 감성이라해야하나..?

사진이 좀 이쁘게 나온다는 느낌이 있어요.

오히려 화질만 따지면

삼성이 더 좋은 거 같아요

근데 사진 만족도는 아이폰이

더 좋은 거 같네요.

 

 

3. 배터리

 

배터리 수명이 어마어마 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Z플립3랑

아이폰 11이랑 비교하면

체감상 2배 이상으로 수명이 차이나는 것 같아요

물론 Z플립3가 배터리 이슈가 있긴하지만

아니더라도 아이폰 배터리 수명은

정말 오래갑니다.

 

 

4. 보안

 

아이폰은

본인들만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른 회사보다도 보안이 뛰어납니다.

 

5. 카카오톡

 

아이폰은

전송된 모든 내용의 카카오톡이

알람에 뜨게 됩니다.

마지막 카톡만 알림에 뜨는 삼성과 비교하면

큰 장점이 되겠네요.

 

 

 

6. 덜 질림(?)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폰을 사면 

항상 갤럭시보다는 오래써왔던거 같습니다.

특유의 핸드폰이 질린다는

타이밍이 늦게 온다고 해야할까요..?

 

 

7. 성능

 

아이폰이 성능이

되게 좋구나라는 걸

가장 크게 느낄 때는

고사양 게임을 할 때였습니다.

잔렉 하나 없이 돌아가더군요.

 

 

 

단점

 

1. A/S

 

아이폰은 국내에서  A/S가

너무 빈약합니다.

그래서 한번 박살나면

수리할 바에 차라리

폰을 새로 사는게 낫다고 할 정도죠

 

2. 호환성

 

아이폰은

호환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인터넷에서 원하는 파일 하나

가져온다고 해도

호환이 안되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죠,

 

3. 조작

 

아이폰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아이폰을 조작하기가

많이 힘들겁니다.

저도 아이폰을 처음 사용했을때는

조작하기 힘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4. 기본 어플

 

아이폰은

기본 어플이 너무 안깔려있습니다.

그래서 통신사 어플부터 시작해서

심지어 유튜브까지 직접 깔아야하죠

생각보다 많이 귀찮답니다.

 

5. 키보드 자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키보드 자판이

숫자와 한글이 분리되어 있는게

생각보다 은근 불편하더라구요.

갤럭시는 한글키보드 위에

숫자가 나열되어 있어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매우 편한 반면

아이폰은 그렇지 않아 불편했었습니다.

 

 

 

 

3. 마무리

 

 

 

갤럭시와 아이폰의

장단점을 한번 나열해봤습니다.

어땠나요

조금은 공감이 가셨나요?

언제까지나 제가 느낀점을 적은

주관적인 입장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추가 느낀점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갤럭시 : 음 음 음 그렇군

아이폰: 오 오 오 에게? 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반응형

댓글